top of page
케어 웹배너psd.jpg

 참빛교회 케어모임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케어모임에 참석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공동체 모임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공동체 속에서 성장해 나가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신앙생활에서 공동체는 삶의 방식의 일부분입니다. 예수님과 더 깊은 관계를 원하는 사람들은 작은 공동체 속에서 같이 웃고 같이 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케어모임은 하나님과 연결되고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C

Connecting to Jesus and one another.

케어모임에 속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교회에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고 서로 조건없이 받아주는 은혜의 공동체가 되기 위함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이 교회에 왔을 때 잘 적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그룹에 있는 사람들에게 조건 없는 환영을 받는 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환영할 때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눈에 보이는 형태로 표현됩니다. 교회를 처음 오시는 분들은 케어모임을 통해 우리 교회와 하나님 나라의 모습을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A

Accepting each other uncondition-ally.

세 번째 이유는 같이 기뻐하기 위함입니다. 항상 기뻐하는 것이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계획입니다. 그리고 같이 기뻐하는 것은 그리스도 공동체의 몫입니다. 케어모임은 같이 기뻐하고 같이 즐거워 하는 천국의 모습을 잠시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같이 찬양하고,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제목을 나누면서 하나님을 같이 기뻐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R

Rejoicing God together.

우리가 케어모임에 속해야 하는 마지막 이유는 서로 격려하기 위함입니다. 삶에 어려운 일이 일어나거나 주위에 도움이 필요할 때, 케어모임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같이 기도하고 격려해 줌으로 하나님의 뜻을 같이 찾을 수 있는 귀한 모임이 됩니다.

E

Encouraging one other with prayers.

2024

나를 따르라.jpg

나를 따르라

 Part 2: 인플루언서 예수

 Part 3: 평화주의자 예수

나눔질문

Part 2: 인플루언서 예수

본문: 마태복음 5:3-16 

질문 1) “그리스도인은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받은 예수의 인플루언서들입니다.” 나는 누구에게 어떤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질문 2) 이 세상에서 선한 소금과 빛으로 살아간다는 것은(Salt and Light) “부족함의 겸손, 함께 우는 눈물, 비폭력 정의, 용서의 능력, 자비의 마음, 깨끗한 마음, 평화의 추구, 핍박의 기쁨”을 가지고 살아가는 삶입니다. 내가 소금과 빛으로 잘 살아가고 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내가 더 소금과 빛으로 잘 살아가기 위해 더 힘써야 하는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Part 3: 평화주의자 예수

본문: 마태복음 5:38-48 

질문 1) “원수니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에 그 누구라도 사랑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내가 사랑을 베푸는 그 사람은 더 이상 원수가 아닙니다.” 내가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질문 2) “하나님의 Peacemaker 들의 목적은 평화의 열매가 아닙니다. 우리의 목적은 그 어떤 상황속에서도 우리는 하나님의 온전한 자녀임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나는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고 있습니까?

AdobeStock_265498091.jpeg

이곳에 각 케어모임에서 있었던 기도제목과 심방 요청, 케어 상황들을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케어모임 보고서

bottom of page